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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Q
    인쇄시 정매수가 무엇인가요?
    A

    인쇄수량을 정매수로 원하실 경우는 정매수 옵션이 가능한 품목은 정매수 체크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10% 미만의 수량부족은 인쇄공정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
    별도견적이 필요합니다
    A

    홈페이지상에서 제작하고자 제품이 없을시에는
    마이페이지 > 견적상담 메뉴를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별도견적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견적상담 바로가기

  • Q
    특수스티커 제작 기간이 어떻게 돼요?
    A

    스티커는 합판으로 진행되는 품목입니다.

    • 강접스티커 코팅/비코팅 제품은 1~2일 소요됩니다.
    • 특수스티커는 수량 및 스티커 지질에 따라 제작시간이 +2~4일 더 소요됩니다.

    * 특수스티커 주문시에는 제작일정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스티커 재단시 원터치, 투터치 재단차이가 무엇인가요?
    A
    • 바탕색 없을시(베다 없음)에는 재단사이즈와 작업사이즈가 동일해 한 번에 재단을 하는 원터치 재단으로 제작됩니다.
    • 바탕색이 있을시(베다 있음)에는 재단사이즈보다 작업사이즈는 사방 2.5mm씩 인쇄여분을 더 있어야 투터치 재단으로 제작됩니다.

    * 작업가이드 스티커 작업방법 메뉴에서 이미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스티커 작업방법 바로가기

  • Q
    UV코팅과 유광코팅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A

    UV코팅은 약품으로 반짝이는 효과만 주는 가공으로 종이가 찢어집니다.

    사진인화지 처럼 표면에 코팅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유광코팅은 필름을 종이에 붙히는 가공으로 쉽게 찢어지지 않습니다.

    * 반짝이는 유광코팅과 은은한 광이 없는 무광코팅이 있습니다

  • Q
    봉투 주문에서 마스터인쇄와 옵셋인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마스터인쇄의 경우 복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며, 이미 완성된 기성봉투에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옵셋에 비해서 인쇄품질이 낮습니다.

     

    옵셋인쇄는 봉투 전개도를 펼쳐서 인쇄후 봉투 가공하는 방식입니다.

    봉투 전개도를 펼쳐서 제작되기 때문에 봉투 뚜껑이나 봉투 몸체 전체에도 색상인쇄가 가능하며,
    판작업으로 인쇄하므로 깔끔하고 인쇄품질이 좋습니다.

  • Q
    인쇄물 작업시 컬러모드는 CMYK로만 가능한가요?
    A

    인쇄용 컬러모드는 CMYK 모드로 작업해 주셔야 합니다.

    RGB 모드는 화면용 색상이라 실제 인쇄 색상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 인쇄용 컬러모드 : CMYK
    • 홈페이지 및 웹용 컬러모드 : RGB

     

    * 판촉물 > 액자 품목의 경우만 RGB모드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 Q
    합판과 독판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A

    합판은 동일한 사양의 인쇄물 여러 건을 모아서 하나의 판으로 인쇄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으로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단점으로는 다른 데이터와 같이 인쇄하기 때문에

    제작일정이 조금 늦어질 수도 있고,  색상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독판은 한 건의 데이터로만 인쇄진행하는 방식입니다.

  • Q
    도무송 목형은 재사용 가능한가요?
    A

    품목에 따라 목형 보관 가능 유무가 결정됩니다. 가능한 품목의 경우에도 일정기간 보관 가능합니다.

    당사 견적팀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견적상담 에서도 문의 가능하십니다.

     

     

    견적팀  신재훈 차장

    연락처 : 02-3393-6092, 010-3861-6404    카카오톡 ID : dtpia6000

     

    견적상담 바로가기

  • Q
    데이터가 양면인 경우 배치를 어떻게 하나요?
    A

    명함 앞면은 좌측 / 뒷면은 우측에 나란히 배치하시고

    주문건이 여러 건일 경우는 아래로 좌측 앞면, 우측 뒷면 주문건 만큼 파일을 배치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

    • 단면은 4도 / 양면칼라(양칼)은 8도로 표현됩니다.
      품목에 따라(전단) 양면과 양칼을 동시에 표기하는 경우가 있으니 접수시 확인바랍니다.
    • 모든 작업 데이터는 반드시 그룹을 지어 주셔야 합니다.
      그룹하지 않아서 이미지가 사라져 인쇄된 경우는 재작업 처리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인쇄중에 후가공 공정이 추가 가능한가요?
    A

    모든 공정은 주문내역에 따라 진행되며 접수시 고객의 실수로 후가공을 체크하지 않을 경우
    그로 인한 에러는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품목에 따라 합판으로 진행될 때 이미 재단이 끝난 후 코팅과

    같은 후가공을 별도 원할 경우에는 재단 전 후가공 가격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금은별색 작업은 어떻게 하나요?
    A
    금별색, 은별색 인쇄시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하여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CIRELLDRAW(코렐드로우 9.0 미만일 경우 적용불가)
    [색상 팔레트 - FOCOLTONE Colors]
    • 금별색 : FOCOLTONE 1150 지정
    • 은별색 : FOCOLTONE 2250 지정
    ILLUSTRATOR(일러스트레이터)
    [Illustrator 별색 견본라이브러리 켜기]
    • 한국어ver : 윈도우 > 견본 라이브러리 > 색상 책 > FOCOLTONE 클릭
    • 영어ver : Window > Swatch Libraries > Color Books > FOCOLTONE 클릭
    금별색
    은별색
    [FOCOLTONE 견본 라이브러리]
    • 금별색 : FOCOLTONE 1150 지정
    • 은별색 : FOCOLTONE 2250 지정
    PHOTOSHOP(포토샵)
    • 금은별색 인쇄가 불가합니다.
    • 금별색이나 은별색으로 사용해야 할 부분은 반드시 일러스트레이터나 코렐드로우로 작업을 해 주십시오.
    그 외 별색 작업 시 주의사항
    • 금별색과 은별색 작업 시 농도는 반드시 100%로 작업해 주십시오. 농도를 빼면 실제 인쇄되었을 때 별색의 느낌이 없어집니다.
    • 별색(SPOT COLOR)과 일반 색(PROCESS COLOR)으로의 그라데이션이나, 별색과 흰색(무색)으로 그라데이션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 FOOOLTONE 1150 컬러(금별색)나 FOOOLONE 2250(은별색) 이름의 컬러 값을 사용했다 해도 그 컬러 타입이 일반 색(PROCESS COLOR)으로 지정이 되어 있으면 별색으로 인쇄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컬러 타입을 SPOT Color로 지정이 되게 해 주십시오.
  • Q
    웹하드로 주문이 가능한가요?
    A

    온라인주문을 하실 경우는 반드시 당사 홈페이지로 로그인 한 후 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웹하드(Webhard), 이메일(E-mail) 또는 그 밖의 인터넷 저장 공간으로는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단, 파일 용량이 커서 홈페이지 업로드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주문시 간단한 텍스트 파일을 첨부하여 주문하신 후

    고객메모 란에 인쇄용 파일은 웹하드 폴더에 올려져 있다고 메모해 주시거나

    접수 담당자에게 통화로 연락해 주시면 웹하드에 올려진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접수진행해 드립니다.

     

    웹하드안내 바로가기

  • Q
    접수 마감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주문은 24시간 가능합니다.

    접수 마감시간은 통신접수 및 방문접수 평일 오전 9시 ~ 오후 7시까지 입니다.

     

    * 토요일은 접수업무가 휴무입니다.

  • Q
    작업시 개체나 레이어를 잠금으로 해도 되나요?
    A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면 인쇄가 나와야 하는 파일 외

    불필요한 데이터는 삭제해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업완료되면 데이터를 앞면 그룹 / 뒷면 그룹으로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잠긴개체는 접수단계에서 데이터 이동시 누락되게 되므로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 반드시 잠금을 해제한 후 그룹으로 지정해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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