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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임 처리 이용안내
클레임 처리 절차
클레임 접수하기

홈페이지 1:1상담을 통해 클레임을 접수합니다.

주문번호, 상호명, 연락처, 에러내용을 기재하고 이미지를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1:1상담 바로가기
DTPIA QC에서
클레임처리 검토

고객님의 원본데이터를 확인하고, 보유하고 있는 인쇄 샘플로 검토 후 클레임처리 여부가 결정됩니다.

* 에러 주의사항 필독
클레임 처리 완료

고객님의 에러가 아닌 경우 재작업처리됩니다.

에러 판단이 불분명할 경우 제품반송후 클레임 처리 검토됩니다.
(고객님의 에러인 경우 클레임처리 불가)

에러 주의사항
  • 클레임처리 검토시 DTPIA 작업규약 준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주문시 작업규약 바로가기
  • 클래임첨리 검토 과정에서
    고객님의 에러가 아닌경우 재작업 처리됩니다.
    고객님의 에러인 경우 클레임 처리가 안됩니다.
  • 전화상으로 에러판단이 불분명할 경우는 DTPIA QC담당자가 제품반송 요청시에 제품반송이 필요합니다.
  • 택배비보다 에러금액이 클 경우 제품반송후 처리됩니다.(제품반송 요청시)
  • 제품반송은 CJ택배, 로젠택배로만 반송가능합니다.
    반송택배 이용방법 바로가기
1:1 상담게시판 이용안내
제품 반송시 이용안내
택배 반송시 CJ택배, 로젠택배만 가능
  • 제품반송시 주문번호, 반송사유, 상호(이름), 연락처 등을 기입하여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반송시 반드시 꼭! CJ 택배, 로젠택배만을 선택하여 착불택배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DTPIA에서 반송요청하지 않은 반송건은 수령불가입니다.
    택배수령 거부 및 재반송 처리될 수 있으니 필히 DTPIA Q.C 담당자와 확인후 재반송 해 주시기 바랍니다.
    Q.C 최원규 차장 02-3393-6081/ 유순성 이사 02-3393-6082
    CJ택배
    주소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CJ대한통운 포천다산집배점 (주)디티피아
    받는사람 디티피아
    연락처 02-3393-6081,2
    전화예약 031-573-6350
    인터넷 예약 www.doortodoor.co.kr/parcel/pa_00.jsp
    로젠택배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로젠택배 동대문지점 용두영업소
    받는사람 디티피아
    연락처 02-3393-6081,2
    전화예약 1588-9988
    인터넷 예약 www.ilogen.com/d2d/delivery/reservation_loding.jsp
착불택배로 제품 반송받은 후 Q.C 담당자가 클레임 유무 확인후 조치
  • DTPIA 에러인 경우 착불택배비는 DTPIA가 부담합니다.
  • DTPIA 에러가 아닌 경우 착불로 반송된 제품의 택배비는 고객님이 부담합니다. 입금확인후 제품을 재발송됩니다.
직접 방문시 에러제품은 직접 방문하셔서 클레임 처리 가능
성수동센터

월 ~ 금 09:00 ~ 18:00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1동 22-3

02-3393-6081, 6082

충무로센터

월 ~ 금 09:00 ~ 18:00

서울시 중구 충무로4가 120-3 진양상가 1층 나동 22호

02-3393-6400, 6401

색상 사용안내
  1. 칼라모드는 반드시 CMYK 모드로 작업하여야 하며
    별색 (PANTONE, DIC칼라 등), RGB 모드로 작업하면 강제분판되어 원하시는 색상과 인쇄후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출력시 오류발생으로 이미지 일부가 원본과는 다르게 인쇄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동일한 데이터라도 인쇄할 때마다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작업시 +10의 색상차이는 발생할수 있으니 이점 주의바랍니다.
  4. 색상차이 기준은 인쇄물이 아닌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5. 진한색상의 인쇄물은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비코팅 명함의 경우
    4원색 및 베다가 있을시 뒷묻음이 심하니 가급적 코팅명함이나 다른재질로 주문 바랍니다.
  6. 검정글씨의 경우 K100으로 사용을 권장하며 CMYK 혼합색상인 경우 핀트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먹 100%로 인쇄할 경우 실제 인쇄물은 먹 90~95% 정도로 보여집니다.
    진한 먹 색상의 인쇄물을 원하시는 경우는 C20, M20, Y20, K100의 색상배합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먹 100% 의 색상값으로 인쇄후 색감에 대한 클레임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8. K100 검정은 출력실에서 자동으로 오버프린트 됩니다.
    검정바탕밑에 이미지나 다른 색상이 있을시 검정색과 겹쳐짐으로 그 부분은 풀어주거나 경계를 나눠 작업하셔야 합니다.
  9. 흰색은 인쇄되지 않습니다. 인쇄는 CMYK로 인쇄하기때문에 흰색으로 작업하시면 인쇄가 안되며 원단색이 나옵니다.
  10. 독판으로 인쇄를 의뢰하실 경우에도 색견본(교정지)을 첨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컬러가 고객이 원하시는 색상이 아닌 다른 색상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색견본(교정지)용으로는 '교정스리지'나 '컬러레이져프린터' 또는 예전에 인쇄했던 '인쇄물' 등을 사용하시고
    잉크프린터로 출력한 것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니터와 실제 인쇄 색상값의 차이를 꼭 감안하시고 같은 데이터라도 저장시 컬러프로파일 값의 차이로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이 지질에 따라 같은 파일이라도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인쇄물 색상이 진하여 뒷묻음이 발생한 경우에는 클레임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뒷묻음주의
    • CMYK 색상값의 합을 높게 혼합하여 사용한 색상은 뒷묻음이 발생됩니다.
    • CMYK 색상값의 합이 250%(C60 M60 Y60 K70)를 넘는 경우 뒷묻음 관련 사고가 발생하여도 재작업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작업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CMYK 색상값이 높을경우 출고납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접수시 이용안내
  1. 데이터 작업은 반드시 CMYK 모드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2. 작업완료후 재단선과 작업선은 선색없음으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3. 좌측에 앞면데이터, 우측에 뒷면데이터를 배열하여 각각 그룹해서 접수하셔야 합니다.
    그룹이 되지않아 이미지가 빠져 발생한 클레임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4. 합판의 경우 정매수가 아니므로 5~10% 수량부족이 발생됩니다.
    독판의 경우 정매수 옵션체크를 하셔야 정매수로 출고되며, 미체크시 인쇄판형에 따라 150~200장 정도의 인쇄 로스(수량부족)가 발생할 수 있으며 후가공에 따라 추가 로스(수량부족)가 발생됩니다.
    예시
  5. 독판의 경우 정매수 옵션체크를 하셔야 정매수로 출고됩니다
  6. 보유형 도무송, 봉투, 문어발, 홀더 등 디티피아 보유칼선을 사용시 홈페이지에서 칼선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무송 또는 재단시 0.5~1mm정도 밀림현상이 발생되며 이는 클레임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7. 접수후 주문취소 요청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야 하며, 일부 공정이 진행되면 취소 불가 합니다.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취소가 안될시 반드시 접수담당자에게 취소요청을 하여야 하며, 취소 후 5분이내에 홈페이지에서 취소확인을 직접하셔야 합니다.
    (취소요청후 미확인 주문건의 진행상황에 대해서는 클레임처리가 안되오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각종 효과로 인한 클레임은 처리가 안됩니다.
  9. 일반스티커나 강접스티커의 경우 뒷면 반칼은 고객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가로와 세로사이즈 중 하나가 5cm이하의 경우는 뒷면 반칼이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특수스티커의 경우에는 뒷면 반칼이 아예 없으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너무 가는선은 뭉게지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있어 오프셋인쇄일 경우 0.3pt이상으로 작업하시고
    마스터 인쇄일 경우 0.5pt이상
    으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단, 선 두께는 농도가 100%일때의 출력가능하며 색상이 100% 이하로 내려가 망점 구현될 때는 실선이 점선으로 나오거나 아예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색상이 들어간 선은 겹쳐 인쇄하기 때문에 문제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재단 및 후가공 안내
  1. 공정상 명함 +1mm, 스티커+2mm, 전단+1~2mm, PP명함 +2mm정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인한 클레임은 불가합니다.
  2. 도무송 가공이 아닌, 카드명함 봉투 후가공은 +1~2mm정도 틀어짐 및 밀림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로 인한 클레임은 불가합니다.
  3. 사방여백이 동일하거나 띠가 있는 인쇄물의 경우
    재단오차가 +1mm 발생하여 사방이 동일하게 재단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작업시 주의 바랍니다.
  4. 90x50mm 이하 재단 스티커의 경우, 재단밀림 현상이나 사선으로 재단될 수 있습니다. 정밀재단을 원하시는 경우 도무송으로 접수 바랍니다.
  5. 도무송의 경우도 최대 1mm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박, 형압, 엠보, 접지 등의 후가공 위치는 1mm정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인쇄된 곳에 박, 형압 등의 후가공을 하시면 +1mm의 오차발생으로 정확하게 작업되지 않습니다.
  8. 후가공이 안되서 배송된 경우, 제품을 회수해서 택배로 보내주시면 무상처리 해 드립니다.
    에러 제품 반송시 꼭! DTPIA QC 담당자와 상의후 배송 부탁드립니다.
출고 및 반송 안내
  1. 클레임된 인쇄물에 대한 반품은 당사에 회수됨을 기본으로 합니다.
    택배, 퀵, 화물 등으로 받으신 고객은 반드시 CJ택배 및 로젠택배를 통해서 QC 팀으로 반송하여 주십시요.
    사전 연락없이 CJ 택배 및 로젠택배 이외의 운송방법으로 반송한 경우 반송조치 됩니다.
  2. 클레임 기준일은 인쇄물 수령 후 7일이내만 가능합니다.
  3. 모든 인쇄물은 하자검수 없이 배송됩니다. 당사 실수로 클레임시 택배로만 무상처리 됩니다.
    고객 실수로 클레임시 유상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작업 진행중 당사의 실수로 인한 누락 및 각종에러(인쇄, 재단, 코팅, 출력 등)가 발생될 경우
    당사는 재작업까지만 해드리며 납기지연으로 인한 손해배상 및 배송비는 당사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당사의 실수가 확인될 시 반송처리과정이 생략될 수 있습니다.
  6. 클레임반송 수량은 전체 물건의 80% 이상 회수가 되어야하며 QC팀의 판단 후 클레임 유무가 결정됩니다.
  7. 당사는 이월, 클레임 기타 출고지연으로 인한 배송지연의 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족분이 발생한 경우의 클레임처리

    정매제품인 경우 일부품목중 후가공이 많은 제품은 제작공정상 소량의 부족분 (3% 이내)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족한 수량분에 대하여 주문금액의 5%를 충전금으로 환원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그 밖의 준수사항 안내
  1. 클레임은 원본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2. 100% 당사 실수로 에러난 경우는 상담을 통해 재작업처리가 되며 고객 데이터 수정 및 기타 원본접수와 다를시 클레임비의 50%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3. 주문하신 제품은 입금이 완료되었을 경우 그 다음날 출고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합판특성상 어느 정도는 이월이 될 수도 있으니 미리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 후가공이 있는 품목 또는 공정상 시간이 더 걸리는 품목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대첩이 되었다 하더라도 최종 출고일자는 하루 또는 그 이상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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